제목
[2021학년도 학교 표준화심리검사]
작성자
한국교육심리
작성일
2021-03-15
조 회
185

1. 귀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표준화 심리검사 전문기업인 한국교육심리는 능동적인 사람, 전문인재 양성, 미래가치 창조라는 창업 이념 아래, 신뢰도 높은 심리검사도구를 연구 · 개발 · 보급하고 있으며, 수 년 간 교육부(도교육청)지정 연구학교 및 한국교육개발원과 공동 연구개발을 해 왔습니다.

3. 표준화 심리검사는 학교에서 학생들의 생활지도, 자기주도 학습지도, 진로지도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과 역량개발을 위한 지도 자료로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한국교육심리의 표준화 심리검사는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과 진로교육을 연계한 검사로, 검사 후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해보고, 스스로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하여 추후지도를 위한 활동지를 수록하였습니다.

5. KEP 6대 핵심역량진단검사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융합형 인재가 갖추어야 할 역량을 측정하는 검사로,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핵심역량으로 제시하는 6가지 역량을 측정합니다. 6가지 핵심역량의 18가지 하위영역 분석을 통해 학생이 가지고 있는 강점역량과 약점역량을 파악하여 핵심역량의 효과적인 함양을 돕기 위해 개발된 검사입니다.

6. SSCAT 학생부종합전형역량적응도진단검사는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4개 상위요소, 15개 하위요소)와 관련 있는 역량을 측정하는 검사입니다. 본인이 가진 강점역량과 보완역량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본 검사를 통해 파악된 강점역량에 적합한 인재상의 대학교를 확인할 수 있음으로써 학생부종합전형을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검사입니다.

7. KEP 반편성 종합적성진단검사는 다양한 학생들이 적절하게 학급을 이루어 생활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균등하게 반을 편성하는 검사입니다. 학생들의 지적잠재능력(6개 하위영역)/인성(학습면-5개 하위영역)/인성(생활면-3개 하위영역)/감성(5개 하위영역)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한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균등한 반편성 결과를 제공합니다.

8. 학교적응력향상을 위한 KEP 종합학교적응진단검사와 학교폭력 조기예방을 위한 KEP 학교폭력예방진단검사를 개발하여 학생 개개인의 환경 및 특성을 파악하여 학교적응지도 및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9. 국내 최초의 표준화된 KEP 독서 논리·논술능력진단검사는 독서능력, 논술능력, 어휘능력 세 영역으로 나누어 독서 논리·논술을 공부하는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기초적인 능력의 주요 요소들을 종합적으로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이에 본사에서 개발·보급하고 있는 표준화심리검사를 귀교에 안내해 드리오니 교육현장에 많이 활용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 필요하신 서류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

한국교육심리_2021학교공문.pdf
한국교육심리_2021학교신청서.pdf
한국교육심리_2021카달로그.pdf